서산 용현 자연 휴양림으로 캠핑여행
서해에도 너무 멋진 계곡이 있다는 사실 아세요? 작년 여름 서해 여행 중 더위를 피하기 위해 찾아 나선 용현계곡 계곡 물길도 너무 좋았던 곳이지만 미리 예약을 하지 않은 탓에 발하나 담글만한 그늘도 찾을 수 없었던 곳이다. 잠깐 쉬어갈 곳을 찾느라 계곡 위로 위로 계속 올라가니 그 끝에 휴양림이 하나 있었다. <용현 자연휴양림> 이곳 또한 예약을 못했던 터라 잠시 주차를 하고 구경을 했었다. 와우 ~~~ 계곡물길이 너무 좋은 곳이었다. 그렇게 알게 된 곳을 겨울에서야 오게 되었다. 모든 자연휴양림이 그렇듯 어디든 계곡물이 좋다. 그래서 여름엔 어디든 무조건 휴양림으로 캠핑을 가겠다 마음먹었지만 전국 어디든 예약이 쉽지 않은 것이 문제였다. 그래서 결국 이 추운 겨울에 오게 된 용현계곡은 겨울에 마저 너무 좋았다. 눈이 덮인 겨울산에 계곡물은 쉼 없이 흘렀고. 뭉게뭉게 나무 위에 눈이 쌓여 있었다. 자연은 봅 여름 가을 겨울 가리지 않고 좋았다. 자연 속에서 캠핑을 즐기며 힐링하는 것은 내가 나한테 주는 선물이다.
용현 휴양림 캠핑장 명당 102번 데크
오토캠핑장도 아니고 딤을 직접 들고 나르는 곳이 여서 몇 번을 망설였는데. 사이트 선택만 잘하면 짐 나를 만 하다는 설득에 설득당해 온 곳이다. 와서 보니 주차를 하고 8 계단 정도만 오르면 되는 그런 곳이었다. 짐을 나르기 수월했다. 물론 모든 사이트가 다 그렇지는 않았다. 101번 102번. 103번. 104번. 105번 사이트라면 짐들 들고 나를만한 사이트이다. 우리는 운 좋게 102번 사이트를 예약했다. 약 8 계단 아래 바로 주차장이고 개수대고 화장실이고 다 있었다. 너무 가까웠다. 데크 크기는 13m²이다. 데크 높이가 제법 되어서 발판 하나정도 준비해야 한다 만약 텐트 2동을 설치하고 싶다면 103번 사이트를 추천한다. 데크 옆으로 제법 넓은 파쇄석자리가 있어서 텐트 2동을 설치하기 좋아 보였다.
등산로가 훌륭한 용현휴양림
캠핑을 즐기러 오신 분들중 등산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볼 수 있었다. 정식으로 아이젠까지 착용한 것으로 봐서는 단순 산택코스는 아닌 듯하다. 우리는 등산로가 시작되는 곳까지 산책을 해 보았다. 딱 거기까지만도 훌륭한 산책길이었다. 등산로가 시작되는 곳쯤에 구름다리가 하나 있었고 그 앞쯤에 대형 윷놀이 판이 있었다. 난간 쪽에 나무로 깎아 만든 윷과 말까지 준비되어 있었다. 겨울이어서 그랬는지 양보해야 하는 아이들도 없고 해서 캠핑하는 동안 설거지 전담을 걸고 윷놀이 한판을 했다. 아 ::::::::: 졌다. 그렇게 한참 재밌게 놀았다.
용현 자연휴양림 캠핑 정보
예약 : 숲나들이
사이트 데크 크기 : 13m²
개수대 온수 사용 (수압 너무 좋음)
계곡이 훌륭함
경치가 너무 좋음
전기사용
샤워실 화장실 관리 잘됨